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훈민정음》 특별판이 온다 한글 창제 580주년(한글 창제 : 1443년)을 기념하여, 세계인과 함께하는 '《훈민정음》 특별판 출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세종대왕이 만든 한국의 《훈민정음》 '해례...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훈민정음》 특별판이 온다
한글 창제 580주년(한글 창제 : 1443년)을 기념하여, 세계인과 함께하는 '《훈민정음》 특별판 출간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세종대왕이 만든 한국의 《훈민정음》 '해례본'은 한국 국보 제70호이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이다. 그러나 보존상의 문제로 몇 차례만 한시적으로 공개되었고, 그 원본 상태와 내용을 확인할 방법은 현재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소장한 《훈민정음》 '해례본'이 유일하다.
한글 창제 580주년을 맞아 간송미술문화재단, 가온누리 출판그룹 그리고 해례본을 최초로 직접 보고 해설한 한글학자인 김슬옹 박사가 함께 《훈민정음》 특별판을 발행한다.
전 세계의 흐름 속에 있는 한류, 한류(韓流)의 원동력은 '한글', 그 한글의 처음인 《훈민정음》,《훈민정음》의 창제동기와 반포 맥락을 정확히 밝히 해설서, '해례본'과 '언해본'을 정밀한 고증과 작업을 거쳐 원본의 현상태 그대로 복간한다. 뿐만 아니라 '해례본'과 '언해본'을 이해할 수 있는 '해설서'와 해례본의 내용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영어 번역본'도 함께 발행한다. 크라우드 펀딩으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훈민정음의 가치와 의미를 전 세계와 나누고, 누구보다 먼저 훈민정음 특별판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2023년 7월 18일까지며, 의미 있는 한글 상품 선물들도 함께 패키지로 제공한다. 아래 크라우드 펀딩 결제나 구입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해외 거주자 등은 주변 한국 거주자나 한국 국적자에게 부탁하면 어떨까.
580년 만의 이 특별한 기회를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유하면 좋겠다.
(1) 훈민정음 해례본 (복간품)
(2) 훈민정음 언해본 (복간품)
(3) 해설서 (한글학자 김슬옹 박사 집필)
(4) 간송미술문화재단 정품 인증서 (크라우드 펀딩 후원자(구입자) 이름 표기하여 인증서 제공)
★ 이후 일반 서점에서 구입하는 《훈민정음》 특별판은 일반 제본 형태이며 인증서 없음
도서출판 〈가온누리〉 이사 조영재 : (Phone) 010-8120-6718
훈민정음은 백성들과 함께 /세종
한글 집현전(Editors) 대표
댓글 없음